Designare)라는 말에서 온 말이다.
결국 디자인이란 본래의 말의 뜻은 `계획을 표적(Sign)에 의해서 나타낸다`라는 것이다.마음속에 있는 생각이나 의도를 눈에 보이게 구체적으로 표시하는 것이다. 다시말하면 형이상학적인 이념적 형태에서 형이하학적인 현실적 형태로 표현 하는 것이다.
2)디자인의
< Chapter 1. Introduction >
1. Necessity of Design system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휠체어는 손을 사용하여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거나, 손으로 버튼을 조작하여 움직이는 전동휠체어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루게릭병을 앓아 근육의 꾸준한 사용을 필요로 하는 환자나 장애인은 기존의 휠체어를 사용하기보
. 따라서 가족성원의 행동을 단선적(linear)이 아닌 순환적 반응으로 이해해야 하며, 작용(action)이 아닌 반작용(reaction)으로 이해해야 한다.3. 환류고리 (feedback loop)
가족은 가족 내 규범을 규정하고 강화함으로써 항상성(homeostasis)을 유지하려는 속성을 가진다. 가족 성원들은 환류고리(feedback loop)에 따라
Design and Production
ZARA has been able to deliver fashionable and trendy cloth addressing all tastes through a controlled design and integrated process. ZARA designs all its products itself. Concurrent method design could be an adjective to the of product design process which involve the whole commercial team , designers, market specialist, procurement team as well as continuous feedback from
2 Conceptual Design
(1) Persona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2학년 P모양
커피를 하루에 1잔씩 마실 만큼 커피 애호가
가격보다는 맛!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카페모카
핸드드립에도 관심이 있어 원두공부를 따로 하기도 함
쿠폰을 잘 챙기는 알뜰한 여대생
카페 방문 목적은 1.과제(70%) 2.휴식(30%)
다른 사람의
1.Feedback
재활용 ;
폐품 따위를 용도를 바꾸거나 가공하여 다시 씀.
원래의 목적을 달성 후, 조작을 가하여 그 외의
용도로 쓸모 있게 사용.
일상생활폐품의 재활용 디자인.
도시 내 쓰레기 문제 심각.
이미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친환경 디자인의 중요성 부각.
친환경 디자인이
가족의 평형
2. 다세대 관점(시간의 관점)
- 가족은 세대간 체계이다. - 세대를 통해 반복되는 유형
3. 가족생태학(family ecology)
- 가족은 사회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며, 이를 통해 가족의 기본욕구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자원과 지지를 확보한다. 그 가운데 적응적 균형(adaptive balance)을 이룬다.
Interpretation and Ecologically Sustainable Tourism
래인은 다음과 같이 생태학적 지속가능한 관광을 정의했다.
지역 생태계를 억누르지 않고 일을 만족하는것, 이것은 자연환경을 남용해서는 안되고 건축학적으로 존경받을만 해야한다. 관광의 이익은 많은 지역사회를 통해 확산되어야 한고 연안의 좁은 땅이
영어로는 Design이라 하며 그 어원은 라틴어의 데시그나레(designare)로서 "계획을 명시하다."에서 유래되었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디자인이라 하면 넓은 의미로서 모든 조형물에 대한 계획을 가리키며 근대적 조형정신과 미의식에 의한 합목적조형을 가리킨다. 과학적으로 엄밀한 정의를 내리기는 매우 어
■ Product Design의 절차
1. Concept Development
① Product architecture
- market opportunities 와 경쟁사의 움직임, 기술적 가능성들, 생산에 요구 되는 것들에 대한 정보가 잘 혼합되어져서 신상품의 architecture를 정의하는데 사용된다.
② Conceptual design
③ Target market
2. Product Planning
① Market building
② Small-scale testing
-